oogle-site-verification=6L1P5pXnxoSwmA6cuyeNjEzxXMlKN0X9GqzX0W2vOos 도쿄 가볼만한 곳:: 도심속 신사 빨간 도리 히에신사(진자)가는법.
본문 바로가기
일본여행

도쿄 가볼만한 곳:: 도심속 신사 빨간 도리 히에신사(진자)가는법.

by 아놀드양 2023. 8. 31.
반응형

사실 도쿄를 서울 보다 더 자주 가봤지만,

도쿄 갈 때마다 그래도 도쿄 내에서도 못가본 곳

새로운 곳 어디 없나 하며 이리저리 써치를 하곤 한다.

 

그러다 눈에 띈 게 어디선가 본 사진하나

바로 도쿄 내에서도 빨간 도리가 있는 신사가 있다더라,

 

뭐 모든 도시 한 복판에 신사가 있는 건 비일 비재 한데

나고야 도심 한 복판의 신사
여기는 나고야 입니다. 오스시장 쪽 ㅎ

신사가는걸 그다지 좋아하진 않지만

그래도 내 눈길을 잡은게 빌딩 숲 에 둘러 싸인

신사, 그리고 빨간 도리이~~

교토의 쁘띠 후시미이나리 갬성이랄까,,

교토갔을때.. Kyoto, Japan

그래서 이번 산리오투어를 해야하는, 철저히 딸을위해 짜여진

바쁜 스케쥴 속에서 짬내서 이곳을 택했음. 

 

 

도쿄 히에진자(히에신사) 가는법

 

1.치요다선 타서

아카사카 역 2번출구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도보로 약 5분정도.

 

2.마루노우치선(제가 갔던 방법, 난 마루노우치선이 젤 편하고 친근해ㅠ)

아카사카 미츠케역 11번출구에서 약 7~9분정도

 

지하철 역에서 나오면 빌딩 에

둘러싸여 있어서 멀리서는 잘 안보이니 

구글맵으로 방향 잘 잡고 가세요.

 

 

비도 추적추적 내리고 이 길이 맞나 약간 의심하고 있는데

나타난 히에신사의 모습.

 

저 문을 보고 아 여이구나 감 오더라구요~~

히에신사는 원숭이를 신으로 모시기 때문에 원숭이 상이 보인다 함.

난 못봤음 ㅠㅠ

 

아기 안고 있는 어미 원숭이가 있다던데 그거 만지면 임신한대요 ㅎㅎ

비와서 그런지 더 감성도 있었구요

올라가는 계단이나 옆에 등 부터해서

 

특히 요 빨간 도리이가 펼쳐졌을 때의 감동은

와우 more than expected, 기대 이상이었어요~~

여기 직접 와보면 정말 교토너낌 있습니다.

후시미 이나리 여우신사 거기요 ㅎㅎㅎ

 

그리고 상당히 이쁘고 사진도 잘 나와요.

 

솔직히 후시미이나리는 너~~무 길어서 반에 반도 안가고

그냥 돌아왔었는데 여긴 슥~ 가면 됩니다.

여기는 소원을 용히 들어준다고도 하는데

뭐 사실 어느 신사든 다 소원들어준다고 생각하고

사람들도 열심히 동전 넣호 기도올리고 뭐 그런것 같았음.

드디어 등장한 신사의 전반적인 모습

사진에서 보듯 빌딩 숲 속에 에워싸여 있어,

신, 구의 조화가 잘 이루는 것 같아 더 뜻깊고

뭔가 더 멋진 것 같음.

 

 

나름 유명한 진자(신사) 라 그런지 여기서 예식등 각종 행사 

하는 장면도 많이 목격이 됐다. 일본은 이렇게 역사나 고유의 전통이

깃든 곳에서 자기네들만의 전통과 방식으로 다양한 행사하는 모습을 자주

접할 수 있게 돼서 더 좋은 것 같았다.

운이좋으면 제가 갔떤 시기7월에 이곳 히에진자(신사) 에서

도쿄 3대축제 중 하나인 산노마츠리가 열리는 곳이라해서

잔뜩 기대를 품고 갔는데, 산노마츠리는 짝수 해,, 2년에 한번

그러니까 2024년 2026년 이런식으로 하더라구요 ㅎㅎ ㅠㅠ

 

신 구 건축물의 조화

기도 하시는 분들 많고

 

소원 판떼기
눈물 뚝뚝... ㅠ

여기가 아마 신사 정문(앞문) 같기도 하다

우리는 도리이 쪽으로 왔어서.. 거기가 뒷문 같은 느낌?

 

문을 나서자 내가좋아하는 길거리 포장마차 음식이 보였음.

기본은 한다는 야끼도리~!!

골고루 있었는데 가격도 착하고(10년 전에만해도 길거리 음식도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ㅎㅎ)

퀄리티 너무 좋아보여서 이것 저것 다 시켰다.

 

주인 아주머니께서 재일교포? 같았다 한국말도 그럭저럭 하셨다.

배만 안 불렀어도 다 먹는건데 ㅠㅠ

고기 육질 좋고 불맛에 쏘쓰까지 진짜 맛있었어요~

야끼소바도 못참지!!!

호로로록

수국이랑 같이 찍어 주시고~

에스컬레이터 타고 쭉~~올라오면 됩니다. 저게 정문 같아요.

하여튼 저는 저 빨간 도리이 랑 요 빌딩숲 속에있는 장면보고

반해서 오게 됏는데 잘 온듯 해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