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gle-site-verification=6L1P5pXnxoSwmA6cuyeNjEzxXMlKN0X9GqzX0W2vOos 안동 아이랑 가볼만한곳 전통문화 콘텐츠박물관:: 공짜 VR 체험 유익 강추!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동 아이랑 가볼만한곳 전통문화 콘텐츠박물관:: 공짜 VR 체험 유익 강추!

by 아놀드양 2023. 5. 1.
반응형

안동 아이랑 가볼만한곳 전통문화 콘텐츠박물관:: 공짜 VR 체험 유익 강추! 

위치는 시내 웅부공원 내에 있다.

웅부공원은 안동 찜닭골목 구시장, 근처

맘모스제과있는 안동 시내 쪽에 붙어있는

공원인데 예전에 갔을땐 여기서 전통행사도

하고 흥미로운 작은 동네 공원정도 였는데

여기에 언제부터인가 콘텐츠 문화박물관이 생겼더라구요.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 외관은 바로 이렇습니다~ ㅎㅎ 이쁘쥬?

전통미 뿜뿜 ㅎㅎ

 

시내에 위치하고 있기땜에 접근성도 쉽고 시내구경하면서

아이랑 같이 둘러보기에 최고 입니다~

주차는 저희는 이 뒤에 주차공간이 있어서 쉽게 주차를 했는데~

역시나 주말에는 자리가 그리 많지 않아 좀 협소할 수도 있을 것 같아유.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입장료!!

 

관람료 무료!! 와 대박

진짜 가성비 최고예요 들어가 보면 아십니다.

 

제 생각엔 한 3~5천원 정도는 받아도 될것 같음.

생각보다 웅장한 규모 였고 지하에 거대 던전이 있다.

 

안동 전통문화컨텐츠 박물관은

콘텐츠란 단어에서 알 수 있듯이,

단순 전시물을 관람하는 박물관 보다는

 

요즘 시대적 성향에 맞게 디지털 그리고

VR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좀더 재밌고

접근하기 쉽게  안동의 풍습, 문화등을

접할 수 있게 하자 는 취지에서 만들어 진것 같았음.

 

처음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안동문화 VR체험관.

 

첨부터 스태프들이 우선 몸풀기로 타보라고

하셨는데요, 롤러코스트 같은 체험입니다.

 

이거 VR오락실 같은데서 돈주고 하면

  인당 5천원은 내야하는 체험인데

첨부터 빡세게 시작했어요 어질어질 무섭무섭

딸은 재밌다고 야~~호 외치고 

 

놀이동산 온줄? ㅠㅠ

 

그리고 각종 안동 민속놀이를 VR로 체험 해 보는 기구들도 많았다.

플레이스테이션 게임 이상급입니다 ㅋㄷㅋㄷ

엄청 생생하고 리얼 합니다.

정말 저거 쓰고 있음 조선시대 안동으로

간 느낌~

 

옆에도 뭐가 있고 위에도 있고 뒤에도 있고 ㅎㅋ

 

 

 

 

 

체험하고 구경중에 STAFF 분이 3D영화시작한다 그래서

엥 뭐지 하고 안경받고 얼떨결에 앉아서 3d 영화인데요

 

400년전 사랑, 원이엄마의 편지와 미투리

 

진짜 진짜 와이프랑 봤는데 정말정말정말 슬픕니다.

부부간의 애틋한 사랑 이 정말 가슴까지 와닿는데

 

스토리 전혀 몰랐다가 대박  대박 감동받았어요 정말 슬퍼요.

 

 

자세한건 안동 미투리 원이엄마 이야기 검색해보세요

아니 그냥 이거 꼭 보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진짜 최강 감동애니

 

 

ㅠㅠㅠㅠ

딸래미는 큰 감흥 없었는지 다시 VR게임으로... 

조선의 장군이 되어 적들을 무찌름.

요거는 조선시대 서당에서 배운 내용을 우리 아이들이

퀴즈로 풀어보면서 배우는 장원급제 놀이 입니다. ㅎㅎ

 

보드게임처럼 그런 느낌도 나구요.

DDR

펌프아시죠 그런것도 있어요 ㅎㅎ 

하나의 놀이이자 교육이자 오락실이자

문화의 장 이었습니다.

하회탈춤 영상을 시청하고 배워보며

직접 따라도 하면서 체험 할 수 있는 하회탈춤UCC 코너.

 

비슷하게 잘 따라할 수록 점수를 높게 받을 수 있음 !! ㅎㅎ

또 다른 시청각 자료로 정말 흥미롭고 재밌는 영상이 있었는데요,

안동 현지인 분들의 인터뷰나 이야기를 통해서

안동사투리나 말투에대해 들어보는 시간도 가져 보았어요, 저희 외할머니 할아버지께서

그러니까 우리 아이의 왕할머니 할버지께서 안동 출신이라 약간 익숙한 말투이긴 한데도

저한테까지 너무 재밌고 신기 했습니다. ㅎㅎ

 

VR뿐만아니라 안동의 유명관광지에 대한 셜명이

3D로 되어있고 문화재 등도 홀로그램등으로 영상과

빵빵한 사운드로 배울 수 있어서 아이에게 뿐만아니라

우리 어른들에게도 너무 유익한 공간이었고 시간이었음.

 

 

이상 

안동 아이랑 가볼만한곳 전통문화 콘텐츠박물관:: 공짜 VR 체험 유익 강추! 

글 포스팅 마치니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