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gle-site-verification=6L1P5pXnxoSwmA6cuyeNjEzxXMlKN0X9GqzX0W2vOos 제주 함덕 가볼만한곳 인생 오션뷰 서우봉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제주 함덕 가볼만한곳 인생 오션뷰 서우봉

by 아놀드양 2021. 7. 3.
반응형

제주 함덕 가볼만한곳 인생 오션뷰 서우봉

숙소가 함덕이고 함덕 유탑유블레서호텔이다보니

그날만큼은 멀리 안가고 함덕해변및 인근에서 푹 쉴려고

맘 먹었습니다. 그래서 단순히 함덕해변에서나

놀려고하는데 제주도 자주가는 친구가 함덕에 갔으면

서우봉 필수다 라는 말에 한 번 가보기로 했어요.

저는 제주 유탑유블레스 호텔에서 거리가 먼지 알고

차끌고 갔는데 주차공간도 애매하고 오히려 산책겸

걸어가는게 더 괜찮습니다. 1.5km정도 거리 이며

유탑유블레스 호텔에서 서우봉 까지는 그리 멀지 않더라구요.

호텔앞 제주 대표바다 함덕해변

벽화와 자전거 그리고 에메랄드빛 바다가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ㅎㅎ

걸어서 가면 이렇게 이쁜 경치를 보며 가기 때문에

그리 지겹지도 않아요.

그래서 걷는거를 적극 추천해요!

제주도를 제대로 거의 처음 와봤기 때문에

한국도 이런 바다색이 가능하다라는 사실을

인지하고는 감탄하였음.

중간에 까만부분은 미역임?

걍 궁금하네여, 암초나암석인가요.

정말 예쁘긴 예쁘더라고요

외국 바다 부럽지 않긴한데,

그래도 뭔가 주변환경이 많이 아쉬웠어요.

건물들도 그렇고 ㅎㅎ 시설이나 환경이

걍 한국은 한국이구나 라는 아쉬움.

근데 해변길 쭉 따라가다보면

정말

경치 이쁘긴이뻐요

함덕이 그냥 함덕이 아니구나~

쭉따라가다보면 저 멀리에 위쪽 동산? 언덕?

으로 올라가는 길이 보입니다.

야자수가 다 말라 비틀어졌네요. ㅎㅎ

온도가 완전히 야자수가 살 만한 온도는 안되는듯.

지난 AEP 겨울영어캠프 스쿨링때 찍은

캘리포니아의 야자수 ㅎㅎ

훨씬더 키도크고 뭔가 생동감이넘침.

하튼 길따라 쭉쭉 올라가봅니다.

친구말로는 서우봉은 아침에 가는게

오후에 가는것보다 더 이쁘더라 하더라구요.

근데 오후에도 이쁠것같아요.

제주 함덕 서우봉

함덕 서우봉은 해발 113m이며 높이는 106m입니다. 동쪽 바다를 바라보는 조망이 좋아

해마다 서우봉일출제가 열립니다. 역사적으로는 진도에서 거제로 피신해온 삼별초군이 마지막으로 저항하였던

곳이기도 하며 김방경 장군과 삼별초군의 전투가 벌어진 지역이기도 합니다. 서우봉의 정상에는 조선시대에

만들어진 봉수대가 있었고 일제강점기에는 일본군의 동굴이 있었다고 합니다.

제주 함덕 반드시 가볼만한곳 서우봉으로

올라가는길은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봉우리 이므로 약간의 경사가 있습니다.

등산 수준은 아니고요 그냥 동네 산뽀? 수준.. ㅎㅎ

이것도 힘들다면 당신은 저질 체력.

조금만 올라가다가 왼쪽으로 둘러보면 이렇게 멋진

장관이 펼쳐집니다.

함덕해변의 에메랄드 빛 바다 색 인데요.

끝내주죠.

힘들게 올라온 보람이 있습니다.

아니오

안 힘들었어요 ㅎ

조금 더 올라가면요

더 멋진 뷰를 볼 수 있어요.

그것은 진리 그래서 더 올라 가 봅니다.

4월달이었는데 엄청 햇살이 뜨거웠어요 ㅎㄷㄷ

vista point

이렇게 정자같이 생긴 뷰 포인트가 있는데

산을 오르다 지치면 살짝 그늘에서

쉬어가는 공간 입니다.

서우봉 함덕해변 멋진 경치는 덤이구요~

여기서 잠깐 쉬어가다가 우리가족은 더 올라가보기로 했어요~

그러자 나타나는 멋진 풍경!

짜잔~

제주 함덕 서우봉에서 보는 그림같은 경치를

잠시 감상해 봅시다.

때마침 엄마와 딸, 모녀지간에 입맞춤을 하고 있네요~

정말 그림이 아닐 수 없다는 ㅎㄷㄷ

내가 찍었지만 너무잘 찍은것 같아요 사진을 ㅋ

가족단위로도많이오구요

이렇게 가볍게 산책이나 걸으며

힐링하기 참 좋게 돼있습니다.

둘레길 코스라고 하더라구요~

끝까지 걸으면 엄청 멀리까지 이어진다던데.

뜻하지 않게 서우봉에서 만난 말~

엄마와 딸은 제주도라는 새롭고 낯선

곳에서 물멍을 때리며 서로에

대해 이야기하고 더 알아가는 과정을

경험 합니다.

말도 지 엄마가 보고싶은가봐요.

엄마가보고싶은지 계속 어느 한 켠을

바라보며 울부짖습니다.

커헝헝

 

제주 서우봉 둘레길코스길이 잘 돼있어서 어디론가 쭉 이어져 있는데

잘못갔다가 되돌아올수 없는 강을 건널까 적당히 가고

빠꾸 햇습니다.

대충 하지만 꼼꼼히 보고

이제 서우봉을 아쉽지만

뒤로 하고 내려 옵니다.

요 사진도 제가 너무나도 좋아하는 사진 입니다.

딸과 바다 굽이진 내려막 길~^^

제주도에 오셨으면

특히 함덕쪽에 오셨다면

반드시 필수로 가봐야할 제주 가볼만한곳

서우봉 입니다.

정말 경치좋고 모든게 다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