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gle-site-verification=6L1P5pXnxoSwmA6cuyeNjEzxXMlKN0X9GqzX0W2vOos 청도 아이랑 가볼만한곳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관::청도 새마을테마파크 팁!
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도 아이랑 가볼만한곳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관::청도 새마을테마파크 팁!

by 아놀드양 2023. 5. 18.
반응형

청도 아이랑 가볼만한곳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관::청도 새마을테마파크

새마을운동 발상지 기념관

 

 

새마을발상지기념관이 끝이아니고

옆에 테마파크 조성된 곳이 크게 있어요!!

 

 

유네스코 지정이었남? 

그네타고 씐나씐나

실내도 상당히 볼게 많았습니다.

이 나라가 어떻게 이렇게 발전했고

새마을운동의 계기가된 청도마을을 소개하는

시청각 자료가 많았어요. 정말 우리의 할아버지 할머니들

대단 하십니다.

 

게다가 그렇게 체계적으로 마을끼리 협동하게하고 잘 살아보자는

의지를 불타오르게 하며 시스템 등을 구축해가는 박정희 대통령도

대단한 리더쉽 결단력을 지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결과가 지금의 잘 살고 발전된 대한민국 아니겠습니까.

새~마을기가 바람에 펄럭 입니다~

하늘 높이 아주높이~ 펄럭 입니다~~

 

요즘 아이들 가는 박물관에 빠질 수 없는 VR 체험 존.

뭐 저거 끼고 게임 하는 것도 있던데 저는 못해봤지만

아이는 폴짝 뛰며 뭐 가르키며 재밌게 잘 하더라구요~

곳곳에 사진 찍기 좋은

포토존이 있음. 옷입고 이쁘게찍으라고

소품도 준비 되어 있는 센스! ㅎㅎ

 

저는 여기가 있는줄도 모르고 그냥 갈 뻔했는데

 

새마을 기념관에서 나와서 옆 마을샛길로 가면 새마을 테마파크가 크게 또

조성되어있습니다! 반드시 같이 묶어가세요

곳곳에 스탬프 찍는거 있고

다 모으고 난 뒤 아까 새마을사무실가면

선물 주는데 저희는 스탬프 5시20분에 다 모으고

저기가니 5시30분 문닫고 없더라구요 ㅠㅠ

 

따님 눈물 그렁그렁

옛날 "나"의 할머니 할아버지 세대의

삶을 엿 볼 수 있었습니다.

전깃줄 위에 참새 두마리가 나란이

저를 바라 보네요 ㅎㅎ

저는 어떤집 옥상에 올라가서 마을 풍경을 내려다

보는 것이랍니다.

 

전깃줄이나 참새들 디테일이 살아있습니다.

진짜 참새 박제 시킨거인줄 ㅎㄷㄷㄷ

청도에 있는데 생각보다 아이와 놀고 둘러보기 넘 좋았고

나름 잘 돼있어서 좋은 추억의 페이지 한장 또 알차게 채워

놓고 왔습니다.

반응형

댓글